| 학습 분량 | 평가비율 |
|---|---|
| 학습 분량 | 18차시 |
| NCS분류 | 비NCS |
| 교육기간 | 30일 (19시간) |
| 복습기간 | 7일 |
강사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 평가항목 | 평가비율 | 수료기준 |
|---|---|---|
| 진도율 | - | 100% 이상 |
| 과제 | 40% | 0점 이상 |
| 진행단계평가 | 0% | 0점 이상 |
| 최종평가 | 60% | 0점 이상 |
| 총점 | 100점 | 60점 이상 |
1차시 조직 갈등의 개념과 특징
2차시 조직 갈등의 유형과 흐름
3차시 조직 갈등관리의 주요 유형
4차시 갈등 조정 절차와 핵심 요소
5차시 실무 중심 갈등 해결 전략
6차시 갈등을 기회로 바꾸는 회복 전략
7차시 설득을 이끄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8차시 신뢰를 이끄는 소통 전략
9차시 조직 소통의 중요성과 영향
10차시 소통 수준 진단과 개선 방안
11차시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효과적 활용
12차시 전달력을 높이는 구두 커뮤니케이션
13차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14차시 갈등 예방을 위한 대화 전략
15차시 협업을 이끄는 퍼실리테이션 기법
16차시 비즈니스 현장의 소통 전략
17차시 상사의 기대를 읽는 공감 기술
18차시 관계 스트레스 관리와 회복 기술
작성된 후기가 없습니다